영화계에 갑자기 입문한 감독들이다. 이들의 직업은 만화가, 작사가, 가사, 배우, 탤런트 등 매우 다양하다. 이업종 감독은 감독의 지명도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자본과 일정 수의 관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일부 기획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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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본영화산업
일본영화에 대해 굳게 닫힌 문이 서서히 열리면서 일본의 좋은 영화들도 많이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우리는 문화의 세기인 21세기를 맞이하여 문화의 다양성을 수용할 줄 아는 지혜로움이 필요하다. 영화분야도 예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어떻게 자국의 영화를 발전시켜 왔고 영화산업
영화콘텐츠라는 말이 사용될 경우, 남용 혹은 오용의 혐의를 받을 수밖에 없거나 지나치게 시류에 편승한다는 비판을 받을 소지가 있다. 영화와 영화콘텐츠라는 두 개념은 정의(定義)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그 함의를 살펴보면 차이를 담고 있고, 또 구별해서 사용할 필요성도 있다.
산업의 분류,
일본의 영화보조창구들의 발달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였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일본의 미디어 산업에서 최근의 몇 가지 변화는 일본영화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블 텔레비젼 회사가 소유할 수 있는 채널수의 제한에 대한 정부 규제의 폐지, 케이블 텔레비젼 방송국의 해
3. 1970년대 : 일본영화의 쇠퇴기
∙ 낫카츠의 로망포르노 & 도에이의 야쿠자영화
∙ 메이저의 제작 분리
5. 1990년대~현재 : 현대의 일본영화
∙ 히트작 등장 ∙ 복합상영관 등장
∙ 블록부킹 해체 ∙ 제작위원회 형식
3. 쇼치쿠
- 설립 : 1895년 창립 연극계에
Ⅰ. 개요
일본의 영화산업은 초기부터 할리우드의 영화산업시스템과 유사한 체계로 편성되었다. 특히 닛까쓰, 쇼지꾸, 다이에이 등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이 제작, 배급, 흥행의 수직적 통합을 이룸으로써 영화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나갔다.
그러나 60년대 이후에 이르러 티비수상기의 보급증
Ⅰ. 서 론
일본의 대중문화는 매우 발전되고 우리정서와 일맥상통한 점이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필자가 즐겨본 '아톰', '은하철도999' 등 수없이 많은 만화영화가 우리들에게 호기심과 새로운 흥미를 부여했다고 생각한다. 일본대중문화는 다양하다. 가장 쉬운 예로 출판만화를 보면 `만화=어
일본은 같은 한자 문화권에 속하는 나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일본은 문화적으로 다르다고 알려져 있다. 영화가 문화의 반영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양국간의 흥행성적의 차이는 문화적 차이에서 기인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영화는 하나의 산업이므로 홍보와 같은 문화 외적인 요소도 무시
Ⅰ. 개요
근대화의 일환으로 다른 서구의 문물들과 함께 일본으로 유입된 영화는 1899년 최초의 일본영화인 <단풍놀이(紅葉狩)>의 상영을 시작으로 하여 지방 순회공연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어갔다. 물론 1903년 요시자와(吉澤)상점이 경영부진에 빠져있던 아사쿠사(淺草)의 전기관(電氣館)이라는 극장
1999년도 이후 2000년도에 이르러 홈-비디오시장과 케이블TV 시장을 기반으로 영화산업에 참여했던 재벌계열사의 급격한 퇴장은 영화투자 분야에 있어서의 큰 변수가 되었다. 그것은 경제상황 악화로 한국이 국제통화기금(IMF)의 관리를 받게 되면서 대기업의 구조조정 바람은 각 계열사의 영화분야를 최